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 안 나게 면도하는 방법 제대로 알고 하자! 습식 건식

by ֏૱﷼↭⅘⨋Ψ 2022. 11. 14.

남성이면 누구나 사춘기가 지날 때쯤에 수염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때 대부분 일회용 면도기로 아무런 지식도 없이 시작을 하게 되며, 남자들만의 고충일 수 있는 매일매일 아침 헌혈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지식과 부지런만 있다면 면도의 즐거움이 생기게 됩니다.

 

 

온수로 세안하기

 

 

면도하기 전 과도한 기름기나 각질 세포가 피부에 쌓여 있기에 따듯한 온수로 세안을 먼저 해줍니다.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에 수분이 보충되기 때문에 모낭이 부드러워지고 모공이 열려서 면도가 더 매끄럽게 됩니다.
면도의 과정 중 제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귀찮다고 면도 먼저 하신다면 내 소중한 피부가 놀란답니다.^^

 

 

쉐이빙 폼 골고루 펴바르기

 

쉐이빙 폼을 면도할 부위에 펴 바릅니다.
면도 거품을 수염이 난 방향과 반대로 세워주는 느낌으로 바르고 1~2분 정도 기다렸다가 면도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거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기가 증발하는 걸 막아주며 상처 없이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해집니다.
(면도 거품의 종류는 쉐이빙 폼, 쉐이빙 젤, 쉐이빙 크림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남자에겐 100 가지 모 질의 수염이 있기 때문에 폼, 젤, 크림의 장, 단점을 알아보며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크게 나누면 세 가지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쉐이빙 제품만 수만 가지나 되기에 초기에는 다이소에서 쉐이빙 폼 5,000원짜리를 먼저 구매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면도하기

 


전체적인 순서는 볼→ 얼굴 가장자리→ 목→ 입주의→ 턱→ 콧수염 순으로 수염의 강도가 약한 부분부터 합니다.
각각 부위를 할 때 수염 난 방향. 예를 들어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하고, 2차로 아래서 위쪽으로 한 번 더 합니다.
한 방향으로 한 번만 해도 되지만 2차로 한 번 더 하는 이유는 더욱더 깔끔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면도기의 기능들은 3중 날인지, 6중 날인지 교체 시기가 얼마나 되는지 면도기의 몸통 회전 각도가 어떻게 되는지 상품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처음에는 일회용으로 시작하며 순차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따져보며 바꿔나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찬물로 세안하고 에프터 웨이브 스킨, 로션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매일매일 평생 하는 면도에 재미를 갖게 되면 하루의 시작이 즐거워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