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온 배터리는 더 빨리 충전되고 더 오래가며, 무게는 더 가볍고 출력 밀도는 더 높아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작동 원리에 대해 조금만 알아도 아이패드 배터리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아이패드 리튬 이온 배터리는 급속 충전으로 배터리 용량의 80%에 빠르게 도달한 후, 전류 속도를 낮춘 세류 충전 모드로 전환되어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용량의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사용하는 기기의 설정 및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리튬 이온 배터리에는 충전 사이클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의 100%에 해당하는 전력량을 사용(방전)할 때 충전 사이클이 1회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하루 동안 배터리 용량의 70%를 사용한 후 밤 시간 동안 완전 충전을 한 후 다음 날 30%를 사용했다면, 전날 사용량과 합쳐 100% 방전한 것이 되므로 2일에 걸쳐 충전 사이클 1회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도 충전 사이클을 완료할 때마다 용량이 조금씩 줄어듭니다.
아이패드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 아이패드 보관 온도는 -20° ~ 45°C입니다.
아이패드는 0° ~ 35°C 온도에서 가장 잘 작동하고 이상적인 최적 온도 범위는 16° ~ 22°C입니다.
35°C 이상의 고온에 노출되면 배터리 용량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손상된 배터리는 충전된 양의 전력을 기기에 충분히 공급하지 못합니다. 고온에서 기기를 충전할 경우 배터리는 더 손상될 수 있습니다.
고온 환경에 보관하는 것만으로도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아주 추운 환경에서 기기를 사용할 때 배터리 사용 시간이 줄어들었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배터리 온도가 정상 범위로 돌아오면 성능도 정상 수준으로 돌아옵니다.
- 충전 시에는 케이스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에 씌운 채로 충전하면 과도한 열이 발생해 배터리 용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정한 유형의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충전은 어쩔 수 없이 발열을 동반하니 충전할 때는 케이스를 제거하시는 것이 아이패드 배터리 수명에 좋습니다.
- 충전은 발열을 동반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충전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화면 밝기를 어둡게 하거나, ‘자동 밝기’를 활성화하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자동 밝기 기능은 조명 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자동 밝기를 켜려면 설정> 일반>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조절로 가서 자동 밝기를 켬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 저전력 모드를 이용하면 배터리 용량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쉽게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20%로 떨어졌을 때, 그리고 10%로 떨어졌을 때 기기가 이를 알려주고 탭 한 번으로 저전력 모드를 켤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설정 > 배터리> 저전력 모드로 가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기가 충분히 충전되면 저전력 모드는 자동으로 꺼집니다.
- 백그라운드에서 앱을 새로 고침 기능 비활성 하기
다른 앱을 사용하던 중에 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면서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이 필요한 앱이 있다면 해당 앱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 아이패드를 켜지 않는 동안에도 메일을 주기적으로 가져오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Mail 앱이 백그라운드 작업을 표시할 경우, 설정> Mail > 계정 > 데이터 업데이트에서 푸시 해제 또는 업데이트 수동으로 가져오기를 선택하거나 업데이트 주기를 짧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는 디스플레이의 배터리 소모가 큽니다. 잠금화면에 알림이 뜰 때마다 화면이 켜집니다.
앱의 알림 메시지 때문에 자꾸 화면이 켜질 경우, 설정> 알림에서 해당 앱에 대한 푸시 알림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에서 기능을 끌 경우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에서는 각 앱에 설정된 승인 여부를 일목 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위치 서비스를 사용한 앱은 켜기/끄기 스위치 옆에 별도의 표시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