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피부관리 피부건조 예방하는 법

by ֏૱﷼↭⅘⨋Ψ 2022. 12. 8.

겨울철에 찾아오는 가려움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도한 난방으로 인한 습도 변화, 추운 날씨 때문에 물을 안 마시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 피부관리 를 위해 가려움증 예방하는 방법들을 알아봅시다.

 

 

겨울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

겨울은 피부에 더 많은 보습을 필요로 하는 계절입니다. 겨울철 차고 건조한 공기와 더불어 추위를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난방기기가 공기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상대적으로 수분 함유도가 높은 피부에서 습도가 낮은 주변환경으로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피부가 건조해지며 가려움증이 생기는에 예방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소중한 피부 지키는 예방 방법

1. 물과 수분함유량이 많은 채소 섭취

우리세포는 60~70%가 물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하루에 최소 8잔 이상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분함량이 높은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수분보충에 효과적입니다.

수분함유량이 많은 것들
오이 96.7%
빙상추 95.6%
셀러리 95.4%
95.3%
토마토 94.5%
피망 93.9%
수박 91.5%
딸기 91.0%
자몽 90.5%

2. 실내 습도 유지하기.

적정 실내온도 18~21℃, 실내습도 40%

낮아진 실내습도는 피부의 수분의 빼앗아 가려움과 건조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실내습도를 놀이는 방법.

-가습기 사용.
-주택 내 숯 배치.
-실내 녹색식물 키우기.
-가정용 수족관 설치.
- 젖은 빨래 널기.

 

3. 때미는 목욕 하기 않기.

우리 몸을 보호함에 있어서 피부는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특히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존재하는 '각질층'은 강력한 보호막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보호막이 하는 역할은 외부로부터 유해물질이나 세균의 침입을 막고 피부의 수분 손실을 예방하는데, 때를 미는 효과는 이러한 보호막을 제거하기 때문에 절대 때를 밀어선 안됩니다.

▶때를 밀면 나타나는 증상.

- 피부의 탄력도, 수분 저하 발생.
-피부 재생에 필요한 효고 감소.
-아토피나 건조함 유발.

 

4. 보디 보습 제품 바르기.다른 계절보다 겨울철 만큼은 보습제품을 발라 주는게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낮은 온도로 인하여 피부의 수분기 빠져나가는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신경써야 할 부분은 보습 제품은 8시간이 지나면 반 이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8시간에 한번씩 바르는걸 권장합니다.가려움증이 심한 부위가 있다면 보습 제품을 바른위 비닐 또는 렙으로 덮어놓고 30분에서 한 시간정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5. 술ㆍ카페인 섭취 줄이기.

커피ㆍ홍차ㆍ초톨릿 등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술ㆍ탄산음료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몸에 있는 수분을 빠져나가게 합니다.

또한 패스트푸드나 식품 첨가물이 들어 있는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천연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6. 모직이나 털로 만들어지 의복 피하기.

천연 소재의 속옷을 입고 모직이나 털과 같은 자극적인 직물은 피부를 자극해 가려움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단 장갑 착용은 도움줄 수 있습니다.

 

댓글